[협회 소식][보도자료] 광고시장 주도하는‘온라인광고’... 올해 시장규모 7조 7천억

2020-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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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온라인광고협회(KOA), 제10회 정기총회 -

‘글로벌 시장에 뛰어들어 새로운 도전을 해야할 시점, K-AD 비전 선언'

'2020년 온라인광고 시장이 전체 광고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국내 시장 견인’


■ 한국온라인광고협회(KOA)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지역확산에 따른 참석자 안전을 고려해, 3월 12일 개최 예정이었던 제10회 정기총회를 서면으로 대체 진행했으며, △2019년 사업결과 및 결산,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최종 의결했다.


■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출범 10주년을 맞아 업계의 높아진 위상에 걸맞은 새로운 목표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한국 온라인광고의 글로벌 시장 도전을 위한 ‘K-AD’ 비전 선언 및 협회의 업계 해외 진출 지원 사업 추진 △온라인광고 산업의 중요성, 고용 창출 등 업계의 위상과 가치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소통의 강화 △회원사 임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을 통한 경쟁력 제고 등을 제시했다.


■ 이를 위해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2020년 정기총회에서 새로운 사업 방향과 예산을 승인 받고 향후 적극적인 사업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 이밖에도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2019 온라인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 자료를 발표하며 2019년 온라인광고 시장이 동영상 광고의 꾸준한 성장과 모바일 비중의 확대에 힘입어 6조 4,213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21% 증가한 것으로 추산했다.

 


■ 이어, 2019년은 해외 기업의 영역 확대 속에서도 국내 기업들이 약진하며 온라인광고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으며, 온라인광고 이용자의 이용 행태 및 인식도 예년보다 점차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2020년에는 5G, 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의 고도화에 힘입어 온라인광고가 성장세를 지속하면서 시장 규모가 약 7조 7천억원으로 증가, 전체 광고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면서 국내 광고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2019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분석 및 전망 보고서 바로가기



■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온라인광고와 관련된 대표적인 회사들이 가입된 단체로, 4개분과(온라인대행, 퍼포먼스, 렙/플랫폼, 매체) 138개사가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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