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및 기타][한국언론진흥재단] 2020년도 사랑의열매 종합 광고

2020-06-17
조회수 287


안녕하세요 한국온라인광고협회입니다.

2020년도 사랑의 열매 종합 광고 대행사 협력사 선정을 위한 입찰 공고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과업명 : 2020년도 사랑의열매 종합 광고 대행

2. 과업기간 : 계약 체결일로부터 2021. 1. 31 까지

3. 과업목적 및 고려사항

 ㅇ 사랑의열매 사회적 역할 홍보로 기관 이미지 제고

 ㅇ 밀레니얼 세대에 친근한 브랜드 형성으로 모금시장 저변 확대

 ㅇ 제작물 별 최적의 매체·기간을 선택하여 사랑의열매 마케팅 활성화

 

4. 과업범위

과  업

세부 수행사항

가. 기획

전략수립

◦ 사랑의열매 브랜드 현황분석

◦ 광고종합계획(전략) 수립

◦ 사랑의열매와 국민을 잇는 공감 이미지(메시지) 도출

◦ 사회적 시의성 분석

◦ 일정·매체별 홍보 목표, 콘셉트 설정

시나리오

◦ 광고 전략에 따른 시나리오 집필

◦ 교정·교열, 감수

나. 광고 제작

콘티 및

촬영

◦ 타깃 계층에 소구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안 제시

◦ 영상물에 적합한 모델 선정 및 섭외

◦ (필요 시) 외국어 번역(영문) 및 원어민 감수

편집

◦ 영상편집, CG, BGM/더빙/녹음 작업

다. 광고 송출

-예산 범위 내 가장 효과적인 매체집행 계획 수립

-타깃 세분화를 통해 적합한 매체 구매

* 매체기획 및 구매대행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담당함

라. 프로모션

- 모금 활성화, 광고 홍보를 위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 타깃 계층에 소구할 수 있는 프로모션 기획

- 자유 아이디어 제안 등

마. 과업결과보고 및 효과분석

- 2020년 종합광고 활동 전반 결과보고 및 효과분석·개선방안 도출(전문 조사기관 활용, 성과측정보고서 제출)

- 차년도 방향 제시 등

 

5. 과업예산

 ㅇ 예산규모: 총 4.3억원(부가세 및 모델료 등 모두 포함)

    (단위: 억원, 부가세포함)

구 분

집행부문

배정예산(안)

수행주체

제작

ㅇ 영상광고(방송, 온라인용 등)

ㅇ 인쇄광고(포스터용 등)

4.3

협력사

기타

ㅇ 광고효과 증대를 위한 기타 홍보 및 프로모션

   제안·실행

ㅇ 2020 광고 종합 결과보고서(정산보고 포함) 제출

ㅇ 광고효과 조사 집행

매체

집행

ㅇ 사업예산 변동 가능성으로 인한 별도 문의 필요

  (방송광고, 인터넷·모바일 광고, 인쇄광고, 옥외광고 등)

-

한국언론진흥재단

총   계

4.3

 


주1. 상기 예산규모는 용역원가, 일반관리비, 이윤 및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임

주2.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협업방식(AOR)을 적용하여 민간협력에 대한 대가(재위임수수료)를 지급함

주3. 주요 대내외 여건변화에 따른 이슈 발생 시,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전체예산 범위 내에서 사업 간, 매체 간, 항목 간 예산 조정 및 과업내용의 변경이 가능함

 

 자세히보기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