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 중심의 광고산업 생태계 기반 마련 3대 사업


온라인광고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및 인식 확산

글로벌 표준 정보 공유 및 국내 광고기술 표준 개발 추진

취업준비생, 재직자 등 주요 교육 대상의 전문가 양성 사업 운영

온라인광고 인식 확산 및 트랜드 분석을 위한 세미나 운영

온라인광고 중심의 법제도 개선을 통한 광고시장의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 추진

불공정 경쟁환경을 조성하는 규제 해소를 통한 광고 생태계 질서 확립

해외 온라인광고 기업과의 규제 역차별 해소를 통한 경쟁력 상승

신 산업 개발을 저해하는 규제의 완화를 통한 신 산업 확대 환경조성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제고

국가별, 유형별 온라인광고 해외진출 사례조사 및 공유

해외진출 지원기관(KOTRA, 무역협회, 상공회의소 등)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해외 세미나, 비즈니스 미팅 등의 정보공유 및 행사 참여

정책 및 제도 개선

온라인광고 정책과제 제안

온라인광고 관련 법제 대응

온라인광고 제도개선 참여

온라인광고 진흥사업 참여

교육 및 인력양성

온라인광고 전문가 양성과정

온라인광고 전문가 재직자 과정

온라인광고 지방대학교 단기과정

기타 교육과정

조사 및 연구

온라인광고 시장분석 및 전망

온라인광고 산업동향 조사 및 분석

국내외 온라인광고 규제현황 조사

기타 온라인광고 관련 조사 연구

회원사 혜택 사업

온라인광고 업계 네트워크 강화

온라인광고 인식 확산

기타 혜택 사업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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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온라인광고 발굴 및 시상을 통해 온라인광고 업계의 한 해를 돌아보고 최신 트랜드를 공유하며, 온라인광고 산업발전을 위해 기여한 광고인과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온라인광고대상 시상식'을 개최

역대 수상내역 보기(클릭)

온라인광고 분쟁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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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의 불법ㆍ유해광고, 부당광고 계약체결 등으로 인한 광고 분쟁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광고 산업의 신뢰 저하가 우려되면서 이에 대한 대책마련을 위해 온라인광고의 특성에 맞는 분쟁해결을 모색하고자 마련 

2016년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 업무 이관

온라인광고 자율심의



온라인광고의 위법성 또는 반사회성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예방하고, 불법ㆍ불건전 온라인광고의 유통을 광고 기획ㆍ제작ㆍ검토단계에서 차단함으로써 온라인 이용자를 보호하고 나아가 건전한 온라인광고문화 정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함

모바일광고 플랫폼 인증



모바일광고 인증제도는 국내 플랫폼의 활용도 제고 및 신뢰도 향상을 통해 플랫폼 사업자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모바일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도입